과거 필자가 기억하는 '원코리아 뉴라시아 자전거 대장정'이라는 멋진 프로젝트가 있었어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인들이 자전거를 타고 유라시아를 여행하며, 단순한 운동을 넘어 더 깊은 의미를 찾으려 했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흥미진진하죠!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자전거 마니아로 유명해요. 고등학교 시절 자전거 사고로 뇌수술을 받았지만, 자전거에 대한 사랑은 여전했답니다. 그는 2002년에 '트랜스 알프스 챌린지'를 완주한 경험이 있었고, 이번에는 라트비아 리가에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달렸어요. 구 회장은 "유라시아 전 구간을 자전거로 달린다는 건 알프스 완주보다 더 힘든 여정이 될 수도 있다"고 하며, 대원들이 포기하지 않고 하나로 뭉쳐 열정을 발휘할 것이라고 다짐했답니다. 그 모습이 얼마나 멋졌는지!
한기선 두산중공업 사장도 이 원정에 참여했어요. 그는 2003년에 대장암 진단을 받았지만, 자전거 타기를 통해 암을 극복했답니다. 이제는 10년이 지나 사실상 완치 판정을 받았고, 자전거 타기를 생명을 유지시켜 준 좋은 습관으로 여기고 있어요. 그는 여름휴가를 8박 9일의 원정 일정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밝혔죠. 자전거를 타며 직원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이종택 선진회계법인 대표는 10년 이상 자전거로 출퇴근해온 경험이 있답니다. 그는 "자전거를 좋아하는 내가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며 원정대에 지원했어요. 유라시아 대륙의 통합이 대한민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었죠. 그의 열정이 대단했어요!
비록 1구간에 지원했지만 최종 선발되지 못한 김형민 토다이코리아 대표도 원정대의 성공을 기원했답니다. 그는 "원정대가 가는 곳마다 대한민국과 한국인의 끈기를 알려주길 바란다"고 전했어요. 그의 응원도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이렇게 기업인들이 함께한 유라시아 자전거 여행은 단순한 자전거 여행이 아니었어요. 그들은 서로의 경험과 열정을 나누며, 한반도와 유라시아의 미래를 그리는 중요한 기획이었답니다. 자전거를 통해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이들의 여정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사회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었어요.
결국, 이들은 자전거를 타고 도전과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며, 유라시아를 달린 멋진 여정을 남겼답니다. 자전거 여행이 이렇게 많은 의미를 가질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다음에는 어떤 도전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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